HOME > 행정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중랑구, 재난응급의료 종합훈련대회 도상훈련 최우수상 수상!
 
운영자 기사입력  2023/12/04 [16:01]
▲     © 운영자

 

중랑구(구청장 류경기)‘2023년 재난응급의료 종합훈련대회에서 국립중앙의료원장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보건복지부가 주최하고 국립중앙의료원이 주관한 이번 대회는, 관계기관의 재난 의료 대응 단계별 역할과 임무를 숙지하고 협업체계를 강화하기 위해 보건소 및 재난 거점병원, 소방 합동으로 진행됐다.

중랑구는 지난 9월 실시된 ‘2023년 서울특별시 재난 의료 교육·훈련 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해 이번 대회에 서울특별시 대표 자격으로 참가했다.

15개 전국 시·도에서 참가한 이번 대회는 도상훈련 현장응급의료소 텐트 설치 재난안전통신망(PS-LTE) 활용 등 다수 사상자 사고 시 현장 대응 능력에 대한 평가를 진행했다.

보건소 신속대응반 4, 중랑소방서 2, 서울의료원 4명이 연합팀을 꾸려 참가한 중랑구는 이중 도상훈련 부분에서 높은 평가를 받으며 최우수상에 이름을 올렸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이번 대회가 관계기관과의 재난 대응을 위한 협업체계를 더욱 공고히 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됐다라며 앞으로도 주민들을 더욱 안전하게 지킬 수 있도록 대응 능력 향상 및 협업체계 강화에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기사입력: 2023/12/04 [16:01]  최종편집: ⓒ jrjn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구립신내노인종합복지관·묵2동주민센터 사회적고립가구지원사업 ‘잇다’ 관련 업무협약 체결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