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립중랑노인종합복지관, 노인의 날 맞아 ‘아름다운 어르신 대축제’ 행사 진행
▣ 노인의 날 기념식과 기념품 전달로 어르신에 대한 감사의 마음 전해
시립중랑노인종합복지관은 지난 8일(화), 2024년 노인의 날을 맞아 복지관을 이용하는 어르신을 대상으로 존경의 마음을 담은 ‘아름다운 어르신 대축제’ 기념행사를 진행하였다.
이번 노인의 날 행사는 ‘함께 걸어온 길, 함께하는 오늘’이라는 주제로 어르신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전달하고 화합과 소속감 형성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복지관 1층 야외마당에서는 중랑구치매안심센터와 함께하는 뉴스포츠(레더볼, 고리던지기) 체험, 중랑구시설관리공단과 함께하는 개별건강측정&상담, 스마트폰 상담, 중랑여성인력개발센터와 함께하는 나만의 꽃 만들기, 네일아트, 인생사진(‘오늘의 나’), 먹거리 부스 운영을 통해 문화 나눔의 장을 제공하였다.
또, 4층 강당에서는 영화 ‘소풍’을 상영하였다. 어르신들에 우정을 다룬 따뜻한 영화를 감상하며 “우리들 이야기를 하는거 같다.”, “옛날을 회상할 수 있었다.”며 “노인의날을 맞아 주인공인 하루가 될 수 있었다고 감사 인사드린다.”고 전하였다.
그밖에도 노인의 날 맞이 10/15(화) 11시 신나라노래공연단 공연, 10/22(화) 15시 한국상록수문화예술회 공연, 10/29(화) 치매인식개선교육 연극이 진행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중랑노인종합복지관(070-4341-5800)으로 문의하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