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행정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2024 중랑 서울장미축제’ 맞이하자!
 
운영자 기사입력  2024/05/16 [09:26]

  © 운영자



17, 장미꽃길 걸으며
‘2024 중랑 서울장미축제맞이하자!

- 중랑 서울장미축제 1일전인 17일 오전 830, 걷기대회 개최

중랑구체육회, 지역 종교단체 화합해 축제 안전 및 성공 기원

사전 신청 없이 누구나 참여 가능, 경품 및 선착순 기념품도 마련

중랑구(구청장 류경기)17일 오전 830, ‘2024 중랑 서울장미축제 걷기대회를 연다.

걷기대회는 이달 18일부터 25일까지 개최되는 중랑 서울장미축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기원하기 위해 지역 내 단체들의 합심으로 마련됐다.

중랑구체육회와 중랑구교구협의회(기독교), 중랑구사암연합회(불교), 천주교서울중랑제7지구(천주교)가 공동 주최하며 대회를 위해 우리은행과 동서울농협이 후원했다.

걷기대회는 중랑 서울장미축제가 열리는 중랑천 일원 중 사랑하는 사람과 가장 걷고 싶은 길로 꼽히는 중랑천 장미길 일대 3.5km를 코스로 진행된다. 대회는 거주지나 나이에 제한 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사전 신청 없이 당일 출발 지점인 중화체육공원으로 830분까지 집결하면 된다.

출발 전에는 참여자들의 흥을 돋우는 스포츠 퍼포먼스와 치어리딩 등의 축하공연이 준비돼 있으며, 코스 완주자 대상 경품추첨과 참여자 대상 기념품 선착순 제공으로 즐거움을 더할 예정이다.

류경기 구청장은 이번 걷기대회는 중랑구체육회와 지역 종교단체에서 중랑 서울장미축제의 안전하고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한마음으로 뜻을 모아주신 만큼 더욱 뜻깊다라며 가족, 연인, 친구, 이웃과 함께 장미꽃이 만발한 꽃길도 걷고, 멋진 축하공연도 감상하며 풍성하고 즐거운 시간이 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올해 축제 명칭을 중랑 서울장미축제로 변경하고 개최지인 중랑구의 지역성과 역사성을 더했다. 또한 올해는 288천주의 장미를 추가로 식재해 총 20931만여 그루의 천만송이 장미가 중랑천 일대를 화려하게 수놓을 전망이다. 장미 외에도 아이리스, 산수국, 라일락 등 60여 종 7천여 본의 다양한 식물로 구성한 기다림의 정원과 배아현, 김희재, 소유미 등 인기가수들의 화려한 공연까지 더해져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가득한 축제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기사입력: 2024/05/16 [09:26]  최종편집: ⓒ jrjn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중랑구의회-생명나눔실천본부 업무협약 체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