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행정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중랑구, 설 맞아 지역 전통시장 이벤트 진행!
 
운영자 기사입력  2022/01/18 [13:23]
▲    


 

중랑구, 설 맞아 지역 전통시장 이벤트 진행!

117일부터 29일까지 지역 전통시장 설맞이 이벤트 개최

일정 금액 이상 구매하면 온누리상품권이나 경품 받을 수 있어

안전한 장보기 환경 조성 위해 소방훈련, 안전점검도 실시

중랑구(구청장 류경기)가 설을 맞아 지역 전통시장 7곳에서 명절 이벤트를 117일부터 129일까지 진행한다.

설 맞이 전통시장 이벤트는 코로나19로 인한 방문고객 감소와 소비 심리 위축에 따라 어려움을 겪는 상인들을 위해 실질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준비됐다.

지역 7개 전통시장에서는 행사 기간 동안 각종 제수용품을 할인 판매하며 상품권 증정 행사와 경품 행사를 진행한다. 구는 이벤트를 통해 전통시장에 활기를 불어놓고 주민들의 장보기 부담은 덜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주된 행사 내용을 살펴보면, 6개 시장(동부, 동원, 우림, 면목, 장미제일, 동원상점가)에서 일정 금액(3만원~10만원)이상 구매할 경우 온누리상품권을 최소 5천원에서 1만원까지 증정 받을 수 있다. 사가정시장에서는 15천원 이상 구매하면 경품을 받을 수 있다. 행사 기간과 내용은 각 시장별로 다르다.

직접 시장을 방문하기 어려운 주민은 온라인 장보기 서비스를 이용하면 된다. 온라인장보기 서비스는 우림, 동원, 면목, 동부, 사가정, 동원상점가 등 6개 전통시장을 대상으로 네이버 동네시장 장보기또는 어플리케이션 쿠팡이츠’, ‘놀장’, ‘위메프오등에서 가능하다. 온라인으로 장을 보면 2시간 안에 상품을 배송 받을 수 있다.

한편 구는 주민들이 안전하게 전통시장에서 장을 볼 수 있도록 지난 12, 화재 예방 소방훈련 활동을 펼쳤다. 또한 지난 10일부터 14일까지 7개 시장의 각종 전기 및 가스 안전시설의 작동상태도 점검했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명절을 맞아 지역 전통시장에서 열리는 이벤트에 주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라며, “앞으로도 전통시장을 비롯,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기사입력: 2022/01/18 [13:23]  최종편집: ⓒ jrj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