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랑구시설관리공단은 지난 10월 30일, 서울 중구 구민회관에서 열린“2024 서울 공단인의 날 선포식 및 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지방공기업평가원이사장 우수상을 수상하였다.
서울특별시 자치구공단 이사장협의회가 주최한 이날 행사에는 서울특별시 정무부시장, 지방공기업평가원 이사장, 서울특별시 자치구공단 이사장협의회 회장 및 부회장, 24개 자치구 공단 이사장과 직원 800여 명이 참석하였다.
이번 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중랑구시설관리공단은 “중랑구시설관리공단, 지방공공기관 통합자원관리(ERP)시스템의 표준이 되다.”로 중랑구시설관리공단이 도입한 통합자원관리(ERP)시스템의 표준화에 대한 노력을 주제로 발표하였다.
공단이 도입한 표준통합자원관리(ERP)시스템은 지출, 계약 등 업무 절차를 모두 자동화·전산화하여 종이 없는 업무 환경 구축으로 ‘종이 없는 디지털 ESG 혁신’을 실천하였고, 예산·회계·계약·지출 등 다양한 업무를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통제 기능이 있어 재정 운영의 효율성과 투명성을 확보했다는 사실을 높이 평가를 받았다.
또한, 클라우드 기반 표준 시스템의 공동 사용 제안으로 기관별 비용 절감과
업무 효율화 향상에 노력하였고, 공공기관 간 정보 장벽 제거를 통한 정부 디지털 플랫폼 진입경로를 확대하기 위하여 노력한 공로를 높이 평가받아 지방공기업평가원 이사장 우수상을 수상하였다.
중랑구시설관리공단 이동열 이사장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디지털 혁신을 통한 ESG 경영을 실천하여, 비용 절감과 업무 효율화에 기여하고 구민 편의 증진을 위한 다양한 디지털 혁신 서비스를 개발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