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문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시립중랑노인종합복지관, 한국치매교육협회와 함께 어르신 ‘건강 지킴이로당’ 진행
 
운영자 기사입력  2024/05/25 [15:19]

  © 운영자



시립중랑노인종합복지관한국치매교육협회와 함께 어르신 건강 지킴이로당’ 진행

 2024년 4~7시립중랑노인종합복지관의 경로당 건강지원 프로그램 건강 지킴이로당’ 진행

 

시립중랑노인종합복지관은 2024년 4월부터 늘푸른동아아파트 경로당 이용 어르신을 대상으로 건강관리의 필요성을 공유하고인지 및 신체활동을 제공하는 건강지원 프로그램, ‘건강 지킴이로당’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강 지킴이로당’ 프로그램은 시립중랑노인종합복지관의 건강 특화 사업으로시니어지역상담가한국치매교육협회와 연계하여 인생 드로잉북 제작 및 인지 미술 활동 등을 제공하고 있다.

한국치매교육협회는 5월 16어르신들의 소근육 발달 및 집중력 강화창의력 향상 등 인지 기능 향상을 위해 도형 액자 만들기 수업을 진행하였고어르신들이 직접 다양한 도형으로 나비무지개꽃 등을 만들어 보며 창의성을 높였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저는 프로그램 만들기 시간이 가장 좋아요오늘 완성한 작품도 거실에 전시하고가족에게 자랑하려고 해요몸과 마음이 건강해지는 기분이에요!” 라며 소감을 전했다.

한편시립중랑노인종합복지관은 중랑구 권역 내 협약 경로당 30개소를 대상으로 어르신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 제공 및 지역사회 자원 연계 등 지역복지 서비스를 실천하고 있다가오는 하반기에는 서일대학교 식품영양학과와 연계하여 경로당 어르신들의 인지·신체 건강 및 영양 증진을 위해 건강 지킴이로당’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다.

 

 


기사입력: 2024/05/25 [15:19]  최종편집: ⓒ jrjn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중랑구의회, 2024년 하반기 청렴 및 4대 폭력 예방 교육 실시
광고